◇르노삼성자동차(주) 경북본부는 28일 대구.경북지역 개인택시 기사 자녀 중 중고생 69명에게 장학금 1천86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지급은 무주택자이면서 중고생 자녀를 둔 개인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대구 35명을 비롯해 포항 10명, 경산 8명, 구미 6명, 문경 3명, 영천.안동.경주 각 2명, 영주 1명 등이다.세계해양정책회의 의장 맡아
◇홍승용 해양수산부 차관은 다음달 3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해양정책회의의 1패널의장직을 맡는다.
이 회의는 유네스코 산하 정부간해양과학위원회(IOC)가 내년도 세계지속가능정상회의(리우+10)에 대비해 개최하는 것으로 400여명의 각국 관계자들이 참석한다.해양부 해양정책국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해양과 관련한 국제행사 가운데 최대규모로 한국의 차관이 장관급 패널의 의장을 맡게 된 것은 극히 이례적인 경우"라면서 "홍차관은 IOC의 적극 추천으로 17개 패널 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1패널 의장을 맡게 됐다"고 설명했다.
풍수지리학 주제 공개 강의
◇박시익 영남대 환경대학원 겸임교수(공학박사)는 다음달 1일 오후 2시부터 대구 남구 대명동 영남대 환경대학원 강당에서 순수학문으로서의 풍수지리학을 주제로 공개 강의를 한다.
대구 TV가전협회장에 당선
◇김창용 부국전자 대표는 27일 열린 대구 교동시장내 대구 TV가전협회 정기총회에서 2002년도 회장에 당선됐다.
◇박중보 경북도의원(칠곡)은 30일 오전 경북도 공무원교육원에서 도내 6급이하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나의 인생과 지방자치'라는 주제의 특강을 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의 승리" "역사적 업적"…관세협상 타결에 與 칭찬세례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새벽배송 없애지 말라" 98.9%의 외침…새벽배송 금지 논의에 국민 불만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