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를 사용하다보면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자주 이용하게 된다. 그러나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난 뒤 윈도가 느려지고버거워하는 증상을 보인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복사를 하는 순간 그 복사 내용이 클립보드라는 임시 기억장소에 저장돼 메모리낭비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대부분의 PC이용자들은 윈도를 재부팅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윈도를 재부팅할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고하던 작업을 중단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윈도를 재부팅하지 않고도 쉽고 간단하게 임시 기억장소의 필요없는 쓰레기들을 없애는 방법이있다. 우선'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클립보드 보기'를 선택, 실행시킨다.
윈도에서 '클립보드 보기' 메뉴가 나오면'선택→지우기(삭제)'를 선택하거나, 키보드에서 'Delete'키를 누르면 클립보드에 있는 필요없는 쓰레기들을 깨끗이 제거하고 메모리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창희기자 cch@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