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휴대폰으로 카드발송 서비스SK텔레콤은 유.무선인터넷 '네이트'를 통해 가족, 친지, 친구들에게 '크리스마스카드 및 벨소리'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휴대폰으로 네이트에 접속, 크리스마스 특집 이벤트에서 그림친구, 마이벨, 카드 중 선택해 상대방 휴대폰번호와 메시지를 입력하면 된다. 유선인터넷 네이트 홈페이지(www.nate.com)에서도 상대방 휴대폰으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낼 수 있다.SK텔레콤은 오는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카드 및 벨소리를 네이트를 통해 보내면 이용순위에 따라 추첨을 거쳐 300명에게 PDA, 컬러폰, 커플 스키시즌권, 스키대여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011 대입지원용 등 실시간 제공

SK텔레콤은 교육평가전문기관인 중앙교육진흥연구소의 온라인 교육전문회사인 (주)에듀토피아와 함께 '휴대폰 대학입학정보 서비스'를 10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전국 총 350여개 4년제 및 2년제 대학의 원서접수 경쟁률, 지원가능 대학, 예년 입시결과, 합격자 안내 등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자신의 수능 점수를 입력하면 점수에 맞는 지원가능 대학 및 학과들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2시간 정도 간격으로 각 대학에서 공식 발표하는 원서접수 경쟁률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대학입학정보 서비스 이용료는 조회 건당 50원에서 100원이며, 네이트에에 접속, 5번 e-Book학습취업→3번 학습→4번 수능/대학→1번 2002합격 대학입시정보 메뉴에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분실 휴대폰 조회 홈페이지 가동

우정사업본부는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와 함께 10일부터 우체국에 접수된 습득 휴대폰을 인터넷에 등록, 전국 주요 우체국을 통해 가입자에게 되돌려 주는 인터넷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인터넷홈페이지(www.handphone.or.kr)를 이용하거나 7000-550 , (02)3471-1155로 문의하면 분실 휴대폰 접수상황을 알려준다.

정상 작동되는 분실 휴대폰을 신고한 경우 우체국 우편주문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연 2회 신고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창덕궁 소재 새우표 2종 발행

우정사업본부는 유네스코에 세계문화.기록유산으로 등록된 창덕궁을 소재로 10일 우표 2종을 발행했다. 액면가 170원과 340원인 이 우표는 전국 우체국에서 구입할 수 있고 발행량은 120만장씩 240만장이다.

내년출범 '하나로 드림' 사장 공모

하나로통신은 자사 포털사이트 '하나넷(www.hananet.net)'과 최근 제일제당에서 지분을 인수한 '드림엑스닷넷'을 통합, (주)하나로드림(가칭)을 내년 3월 출범키로 하고 10일부터 17일까지 (주)하나로드림의 사장을 공모한다.

만 35세~55세의 학사 이상 학력 소지자로서 관련업계에서 10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하나로통신 홈페이지(www.hanaro.com)와 드림엑스닷넷(www.dreamX.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교부받아, 하나로통신 인사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45의3 국제전자센터 24층, 02-6266-4471~2)에 제출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