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혜미 수업중에 진영생각

0..딱 좋아!(TBC 13일 오후 6시40분)=혜미는 진영 생각에 얼이 빠진 채로 수업을 듣고, 얼이 빠져서 돌아다닌다. 예진은 옆에서 혜미를 보고 굉장히 측은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예진은 혜미가 좋아하는 남자가 자신의 친구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달동네 이야기 '연탄길'

0..TV책을 말하다(KBS1 13일 밤 10시)=달동네 근처의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아이들과 주변 사람들에게 들은 이야기들을엮어 만든 이철환의 '연탄길'이 이번 주 선정책. 7년간 실제 사람들을 만나고 사진을 찍어 이를 그림으로 옮기고 글을 썼다. 그렇게 탄생한이 책은 무명 필자가 자기 주변 사람들이 겪은 실제 이야기를 쓴 것이기 때문에 더 큰 감동을 준다. 책 속의 주인공들을 스튜디오로 직접 초대해 당시의 상황과 후일담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명성황후 피신처 모색

0..명성황후(KBS2 13일 밤 9시50분)=대원군이 입궐을 하였다는 소식을 들은 명성황후는, 대원군이 자신을 살려주지 않을 것이라며홍계훈과 홍상궁에게 대궐을 빠져나갈 길과 도성에 숨어 있을 곳을 알아보라고 지시한다. 군인들은 중전을 죽이지 않고서는 자신들의 살 길이 없다며 끝까지 명성황후의 행방을 뒤쫓는다. 아직 명성황후가 대궐 안에 있음을 들은 민씨는 자신의 가마를 보내 궐밖으로 탈출하도록 한다.

은재, 윤섭과 결혼 결정

0..가을에 만난 남자(MBC 13일 밤 9시55분)=은재가 결혼을 결정하자 윤섭은 은재를 정말로 행복하게 해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출 퇴근을 위해 기사와 자가용을 보내주고 딸과 함께 폐물을 준비하게 한다. 윤섭의 딸 세진은 개인적인 결혼이 아니라 회장 사모님으로서의역할에 대해 이야기하고 은재는 미처 생각지 못한 현실에 혼란스러워 한다. 한편 수형은 은재의 전남편과 가영을 만나는 자리에 은재를 불러낸다.

동명이인 김영자 '극과 극'

0..학교 이야기(EBS 13일 오후 7시50분)=여고 1학년인 김영자. 빠듯하게 먹고 사는 세탁소 집 딸로 성적은 늘 하위권이다. 그런데 또 다른 김영자가 전학 오게 되고 공교롭게도 전학 온 영자는 공부를 썩 잘 하는데다가 얼굴도 예쁘고 싹싹하고 친절하다. 새로온 영자는큰영자라로 불리며 천사표라는 별명을 얻게 되고 친구들이나 선생님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다. 반면에 열등의식에 시달리던 영자는 큰 영자를 노골적으로 미워하게 되는데….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