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디어활용교육/영화속으로-이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주연: 헨리 토마스, 피터 코요테, 드류 배리모어

등급: 연소자 관람가

상영시간: 120분

개봉: 1982년(오리지널) 2002년4월(20주년 특별판)

지구 어린이와 외계인의 우정

어느 한적한 마을의 숲 속에 우주선이 나타난다.

우주선에서 내린 외계인들은 지구의 각종 표본들을 채취한다.

인간들이 나타나자 서둘러 지구를 떠나는데, 그 와중에 뒤쳐진 한 외계인만 홀로 남게 된다.

방황하던 외계인은 한 가정집에 숨어들고, 그 집 꼬마 엘리어트(헨리 토마스)와 만나게 된다.

엘리어트는 외계인에게 '이티'란 칭호를 붙여주고 형 마이클과 여동생 거티(드류 배리모어)에게 이티의 존재를 알려준다.

어느새 아이들과 이티 사이엔 끈끈한 정이 생기고, 특히 엘리어트는 이티와 텔레파시로 교감할 정도로 가까워진다.

그러나 이티는 자신의 별로 돌아가야 할 몸. 그는 아이들의 도움을 받아 집안의 잡동사니로 자신의 별과 교신할 통신장비를 만든다.

할로윈 축제날. 통신장비를 설치하지만 체력의 급격한 소모로 탈진상태에 빠진다.

그동안 이 집을 조사해오던 항공 우주국 직원들이 들이닥친다.

온갖 검사장비가 총동원된 가운데 항공 우주국 측은 이티의 건강을 되살리려 애써보지만, 결국 이티는 숨을 거두고 만다.

그러나 엘리어트의 간절한 바람으로 이티가 기적적으로 살아나고, 아이들은 어른들의 눈을 피해 자전거를 타고 이티를 숲 속으로 데려간다.

숲에는 이티의 메시지를 듣고 온 우주선이 기다리고 있었다.

아이들의 눈물의 배웅을 받으며 이티는 떠난다.

"항상 네 곁에 있을께" 라는 약속을 남긴 채….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