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은지원 줄넘기 배우기
○...!느낌표(MBC 밤 9시45분)='운동이 운명을 바꾼다'에 대한체육회 이연택 회장이 출연해 운동의 필요성과 2004 아테네 올림픽을 준비하는 우리 선수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가수 은지원이 중학교 체육교사인 줄넘기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줄넘기 동작들을 배워본다.
'박수홍.윤정수의 아시아! 아시아!'에는 15살 때 강제 이주를 당해 80년 평생 고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살아왔다는 주인공을 만나본다.
'음반내자'제안 받는 성표
○...회전목마(MBC 오후 7시55분)=우섭은 뉴욕에서 돌아오자마자 회사로 출근한다.
우섭이 귀국한 것을 모르는 수련은 은교를 찾아와 뉴욕에서 사귄 애인이 있다며 새 언니에게 먼저 소개시키겠다고 한다.
성표는 음반기획사의 최실장에게서 음반을 내자는 제의를 받는다.
최실장은 계약과 동시에 성표에게 결혼 사실을 숨기라고 한다.
수련은 돌아 온 우섭을 만나자 빨리 결혼하고 싶다고 말하고 우섭은 귀국 파티 때 결혼을 발표하자고 말한다.
재민, 오해로 영주 막대해
○...발리에서 생긴 일(TBC 밤 9시45분)=호텔 프런트에서 술에 취해 흐트러진 영주와 체크인하는 인욱을 발견한 재민은 머리의 피가 거꾸로 솟는다.
인욱은 마침 잘 만났다며 재민에게 영주를 넘기지만, 오해한 재민은 영주를 마구 대한다.
재민을 뒤따라 들어오던 수정과 마주치자 네 사람 모두 자신들의 헝클어진 관계에 말문이 막힐 뿐이다.
재민이 숙취로 출근하지 못하자 영주가 찾아와 염려해 주는 척한다.
갈곳 없는 '거리의 아이들'
○...특별기획 한국 사회를 말한다(KBS1 오후 8시)='위험 사회의 경고, 거리의 아이들' 편. 1평 남짓의 방에서 7, 8명이 함께 묶으며 하루 한끼를 겨우 먹으며 먹고 살기 위해서 매춘, 범죄 등도 서슴지 않는 아이들이 있다.
과거 가출 청소년이라 불리던 이들은 학교나 가정으로 돌려보내는 선도의 대상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이들은 가정이 해체되어 돌아갈 곳이 없는 '거리의 아이들'이 되어버린 것이다.
조원정, 탄핵에 삭탈관직
○...무인시대(KBS1 밤 10시10분)=조원정은 공해전 조세를 탈취한 죄로 탄핵되어 삭탈관직 당하고 치욕에 몸을 떤다.
두두을은 아란을 만나나 심상치않은 기운을 느끼고는 이의민의 집을 떠난다.
지영은 아란이 던진 말에 마음을 바꿔 어머니인 최씨에게도 아란과 잘 지낼 것을 당부한다
이의민은 조원정이 거병을 할 것을 짐작하고 진압을 통해 고려 조정과 군부를 움켜쥘 야심을 드러낸다.
교사평가제 팽팽한 대립
○...여론광장(EBS 오후 7시20분)='교사평가제, 어떻게 할 것인가?' 편. 안병영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이 학교교육정상화촉진대회 특강에서 교사평가제의 도입을 시사했다.
교사평가제의 도입을 둘러싸고 학부모 단체들은 찬성하는 반면 교원단체에서는 교직의 안정성을 해쳐 교육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며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교사평가제의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와 평가방법, 공교육 정상화의 방안을 함께 논의해본다.
(일요일)
세영 "돌아오고싶다"고백
○...물꽃마을 사람들(MBC 오전 9시50분)=물꽃마을에서 윷놀이판이 열리고 마을 사람들은 흥겹게 윷놀이를 즐긴다.
고향을 찾은 세영은 정태에게 서울의 직장 생활을 정리하고 돌아오고 싶다고 고백한다.
노을이 꿈에 희연이 만두를 만들어 주었다고 말하자 성우는 노을과 만두를 빚어 희연의 산소를 찾는다.
복권에 당첨되는 꿈을 꾼 영자는 복권을 구입하고 방송을 기다리고, 아무것도 모르는 애순은 영자의 바지를 빨아버리는데….
'응삼이'박윤배 출연
○...웃음을 찾는 사람들(TBC 오후 5시)='비둘기 합창단'에 특별 게스트 '응삼이' 박윤배와 가수 채연이 등장한다.
비둘기 합창단을 찾은 채연과 섹시 댄스 허리수 차승환의 댄스 대결이 벌어진다.
'병아리 유치원'에 유치원 선배 이재포가 찾아와 남자에게 배포가 있어야 한다며 후배 유치원생들에게 충고한다.
'한낮의 TV연예'에 김지연 아나운서가 응삼이 아저씨와 코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황부장 복수하려 지선 납치
○...애정 만세(TBC 오후 8시45분)=황부장은 강실장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지선을 납치한다.
강실장은 황부장과의 담판으로 지선과 준호를 빼내오지만 지선은 불량배들에게 몸을 더럽힌다.
준호는 지선을 끝까지 지키지 못한 죄책감에 빠지고, 정신적인 충격을 받은 지선은 모든 것을 포기하려 한다.
준호를 만난 강실장은 학생증 속의 준호 어머니 사진에 대해 물어본다.
고민하던 강실장은 지선의 가족들을 찾아가 청혼을 하는데….
노처녀 3인 인생관.이성관
○...드라마 시티(KBS2 오전 9시50분)='그녀가 바퀴벌레와 다른 점' 편. 여성만의 제2의 사춘기 '노처녀기'를 치르는 세 여자의 인생관과 이성관을 이야기한다.
레스토랑 매니저인 석영(권민중)은 회장과의 미묘한 관계로 주위의 눈총을 받지만 개의치 않는다
수아(고미영)의 남자친구 태승도 석영에게 접근한다.
이연(정주은)은 7년간 뒷바라지해 온 남자친구에게서 청첩장을 받는다.
노처녀인 세 친구는 남자 관계 때문에 갈등이 깊어진다.
난주 자신의 근원 물어
○...진주목걸이(KBS2 오후 7시50분)=자신의 근원을 묻는 난주에게 인숙은 거짓으로 보육원 이름을 둘러대고 난주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온 춘천 일대를 돌며 자신의 기록을 찾아다닌다.
기남은 재만과 인숙을 대면시키기 위해 조이로를 찾아간다.
재만은 인숙을 보자마자 기영이를 달라고 울부짖는데 인숙은 오히려 재만이 제정신이 아니라며 몰아붙인다.
난주는 인숙이 자신을 속인 사실을 알게 되고 기남을 찾아 나선다.
청소년들이 보는 연예인
○...청소년 원탁토론(EBS 오후 7시40분)='연예인, 공인인가?' 편. 공인이란 사전적 의미로 사회를 위해 일하며 국가 공직에 종사하는 사람을 말한다.
연예인은 그 어느 조건에도 해당되지 않지만 연예인의 영향력은 일반 공직자의 영향력을 훨씬 뛰어넘는 수준이기에 공인이라 말한다.
청소년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연예인들을 공인으로 볼 것인지, 공인으로 인정받으려면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토론을 벌인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