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천~예천 국도 확장.포장
감천~예천간 국도 28호선 확장.포장공사와 연결되는 예천읍 시가지 접속도로가 오는 3월 착공된다. 부산국도관리청은 사업비 107억원을 들여 예천읍 성당앞 신예천교에서 청복교까지 2.5km 구간을 폭20m로 도로 확장.포장공사를 추진한다.
예천군은 현재 도로 편입부지 토지및 지장물 313건(보상비 47억원)중 222건(39억6천만원)을 보상하고 나머지 91건은 보상을 추진 중이다. 현재 사업비 980억원이 투입되는 예천~감천간 국도 확장.포장공사는 현재 13.1km 구간에 토공작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시가지 접속도로가 완공되는 오는 2007년 동시 준공될 예정이다.
예천.마경대기자 kdma@imaeil.com
◎ 칠곡군 교통모니터제 운영
칠곡군은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교통문화 조기 정착을 위해 택시 운전자들을 교통모니터 요원으로 위촉하는 교통모니터제를 운영한다. 군은 24일 개인택시 칠곡군지부 이희문씨 등 21명을 교통모니터 요원으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교통모니터 요원들의 활동은 신호등 고장 등 훼손된 교통안전시설물의 조사보고와 불합리한 교통 안전시설물의 개선, 교통사고 위험지역 안전시설물 설치, 교통사고 발생 위험지역 지장물 제거 및 개선, 무단 방치차량 보고, 각종 교통사고와 주요 도로의 차량 정체 상황조사보고, 교통관련 주민불편 사항과 건의사항 등이다.
칠곡.이홍섭기자 hslee@imaeil.com
◎ 영주시 '좋은식단' 최우수
경북도 주관 위생관리사업 평가에서 영주시가 '좋은식단'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평가는 좋은식단 홍보와 교육, 업소 지원내용 등 모두 6개 부문에 대해 현지확인 등을 거쳐 선정했다.
영주시는 그동안 인삼모양 수저받침대와 홍보용 앞치마, 위생 냅킨 등을 시내 식당에 배포했으며 모범업소에 지역 문화관광지 사진 액자를 걸어주는 등 좋은 식단 정착에 애써왔다.
영주.권동순기자 pinoky@imaeil.com
◎ '국가 균형발전' 세미나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주최하고 월드 뱅크(World Bank), 교육인적자원부, 한동대가 공동 후원하는 '국가 균형발전과 고등교육의 역할'이란 주제의 국제세미나가 23일부터 4일간 한동대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는 이종재 한국교육개발원장, 칼 달만(Carl Dahlman) 월드뱅크 수석고문, 존 고다드(John Goddard) OECD 고문, 일본 히로시마대 아키라 아리모토 고등교육연구소장 등 국내외 관련 전문가 5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세미나의 목적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지방 및 지방대학의 역할과 산.학 협력관계, 사업계획과 파급효과, 정부의 역할(지방대 재정과 운영) 등이다.
포항.임성남기자 snlim@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