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그룹 회장 투신자살
○...영웅시대 (MBC 5일 밤 9시55분)=첫 회. 세기그룹의 천사국(김갑수) 회장이 두 통의 유서를 남기고 투신자살하자 세기그룹 관련 정치자금을 수사하던 검찰은 당혹스럽다.
국회의원 박대철(유동근)은 천태산(최불암)과의 일을 회상한다.
천태산과 천사국의 청문회장면과 천태산 회장의 대통령 출마과정이 박대철의 회상으로 드러난다.
*용진, 시몽에 마음 빼앗겨
○...왕꽃 선녀님 (MBC 5일 오후 8시20분)=시몽이 마음에 든 용진은 젊게 보이기 위해 새로 옷을 장만하고 당분간 사주 손님도 받지 않는다.
한미녀의 옛친구인 노방림의 죽은 딸 이야기를 듣던 초원은 자신도 모르게 눈물이 난다.
정수는 초원에게 시간을 끌지 말고 결혼하자고 말하고 초원은 선뜻 대답을 못하고 망설인다.
*영희.봉수 사생활 공개돼
○...북경 내 사랑 (KBS2 5일 밤 9시50분)='유리의 집' 마케팅은 대 성공을 거두지만 영희와 봉수의 사생활이 완전히 공개되는 바람에 서일도의 집중 타깃이 된다.
민국은 자신과 동료들을 위협하는 서일도를 잡기 위해 '신비의 여인'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나 회장은 한국전자의 경영권을 이사회에 넘기고 황 회장은 한국전자 인수에 박차를 가한다.
*비엔나를 매료시킨 요리사
○...한민족 리포트 (KBS1 6일 0시)='비엔나를 사로잡은 위풍당당 그녀, 요리사 김소희' 편. 예술의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에는 아시아 음식붐을 일으킨 댕기머리 부산처녀 김소희(40)가 있다.
한국과 오스트리아 음식을 접목시켜 독특한 맛으로 승부하는 '김 코흐트'식당은 꼬박 4개월을 기다려야 맛을 볼 수 있다.
요리를 예술로 승화시킨 김소희의 음식과 삶을 만나본다.
*이학선 장길산 탈출시켜
○...장길산 (TBC 5일 밤 9시55분)=박대근의 지시를 받은 이학선은 금부도사로 가장하고 장길산이 잡혀 있는 해주감영을 찾아간다.
이학선은 장길산과 우대용을 인계받아 관졸들과 압송하다 꾀를 내 관졸들을 제거하고 장길산과 우대용을 탈출시킨다.
장길산은 구월산으로 가는 중에 여환 스님을 통해 묘옥의 소식을 듣는다.
*위협받는 폐광지역 주민
○...하나뿐인 지구 (EBS 5일 밤 10시20분)='메아리 없는 호소, 폐 금속광산 오염' 편. 얼마 전 경남 고성에서 이타이이타이병이 의심되는 환자가 발생했다.
그 원인이 폐광에서 유출된 중금속으로 인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방치되어 있던 폐 광산의 문제가 다시 부각되고 있다.
농민의 건강을 위협할 뿐 아니라 농사조차 마음대로 지을 수 없는 폐광지역 주민들의 소리를 들어본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