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교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디자인교육 앞장=대구진월초교는 디자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교사 7명이 '초등디지인교육연구회'를 만들어 디지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공개수업, 교내 디자인 대회, 홈페이지 개설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 개최한 교내 그래픽·마크 디자인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작품들이 출품됐다.

조영미 교사는 "디자인 교육을 통해 상상력과 미적인 감성을 길러줄 수 있다"고 했다.

초등디자인교육연구회는 2학기에도 디자인 작품 대회 및 전시회를 열고, 11월에는 미술, 실과 통합 디자인 공개수업과 12월 교내 디자인교육활동 전시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달성정보고는 학교급식을 '밥상머리'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전교생이 점심시간이 되면 급식을 위해 차례로 줄을 서 배식하고, 요일에 해당하는 급식담당교사, 영양사 등이 학생들의 개인위생 및 바른 식습관을 유도하고 있다.

더욱이 지난해부터 매월 첫째 수요일을 '음식물 쓰레기 없는 날'로 정해 잔반통을 두지 않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는 물론, 편식교정의 효과도 보고 있다.

달성정보고는 앞으로 '잔반통 없는 날'을 주 2회로 늘려 음식에 대한 고마움을 알고 환경을 보호하는 마음을 학생들에게 길러줄 계획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