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교 게시판

◇구미형일초교 관악경연대회 금상

구미 형일초등학교는 지난 2일과 3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초교 20개, 중·고등학교 53개 등 모두 73개교가 참가한 가운데 열린 제29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서 초등부 금상을 수상했다.

85명으로 구성된 형일초등학교 관악부는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 금상 2회, 은상 2회를 수상했으며 2003년에는 최우수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형일초교는 LG 페스티발을 비롯하여 대구우방랜드, 롯데월드, 김제 축제, 제1육군사령부 주최 세계 10개국 최우수 군악대가 출연한 세계 평화팡파르에 특별초청을 받아 연주하는 등 경북교육의 우수성을 알리는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북고령중 마술봉사활동

고령중학교 마술 동아리 'Magic School' 학생들이 매달 고령 성요셉재활원, 들꽃마을, 대창양로원, 성주 실로암보육원, 대구 혜천원, 신애원 등을 방문, 마술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해 5월 만들어진 이 동아리는 12월 경북청소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Magic School' 학생들은 지난 11일 대구 혜천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마술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대구화남초 현대식 도서관 개관

대구화남초등학교는 7일 현대식 도서관 '유레카(Eureka)'를 개관했다.

7천500만원을 들여 완공한 이 도서관은 교실 2칸 규모로 전자도서를 읽거나 인터넷 학습, 도서검색이 자유로운 'e-book 도서관', 교육용 영화나 DVD, 비디오 자료를 입체 음향으로 시청할 수 있는 '꾸러기 영화방', 슬라이드 서가, 학습겸용열람석, 최신난방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약 8천500권의 장서가 마련돼 있다.

화남초교는 이 도서관을 365일 개방하는 한편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평생학습 센터, 문화센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동성초 가을축제 한마당

대구동성초등학교는 10일 학교 운동장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한 가운데 가을축제 한마당(가을 운동회)을 개최했다.

이번 가을축제는 평소 학습과정을 축제의 장을 통해 발표하고, 협동심과 정정당당한 겨룸을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학생,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화합하는 다양한 경기종목을 선정해 '오늘과 옛'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축제에서는 개인경기(달리기)를 비롯해 책 속에 커 가는 꿈, 민속놀이 한마당, 고전무용체험 한마당, 세계의 민속춤, 콩주머니 던지기, 퀴즈게임, 학부모 달리기 등 체험중심의 새로운 종목이 많이 등장했다.

◇ 대구동신초 동신한마당 축제

대구동신초등학교는 9일 학교 운동장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동신 한마당 축제(가을운동회)'를 열었다.

이 축제를 통해 동신 어린이들은 평소 학습한 체육성과를 표현했으며, 체력을 향상시켰다.

또 학교와 지역사회가 유대를 강화하는 계기도 됐다.

5학년 학생들의 개인 달리기를 시작으로 모두 35종목이 발표된 이번 축제에는 학년성에 맞는 운동회선서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1학년들은 특히 '우리 1학년은 넘어져도 울지 않겠습니다'고 선서해 박수를 받았다.

학부모와 함께 하는 포크댄스, 학부모 달리기, 학부모 줄다리기 등 학부모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학부모, 학부모와 학부모간 화합의 장이 됐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