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아파트시장 누가 움직이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의 아파트 분양시장을 움직이는 사람은 누구일까? 매년 대구에서는 수천가구에서 많게는 2만여가구 이상의 아파트가 분양되거나 입주를 하고 있다.

이 같은 일을 해내는 일꾼들은 바로 대구지역 주택업체의 기획·영업이사나 영업부장과 서울 메이저업체들의 대구소장들이 도맡아하고 있다.

이들의 역할은 주택 사업 수주에서부터, 사업성 및 분양성 분석, 분양가 책정, 마감자재 선정, 광고, 입주민 사후관리 등 도저히 혼자서는 해내기 어렵다 싶을 정도로 많은 일을 안고, 소화해내면서 하루하루를 넘기고 있다.

이 같은 중차대한 역할 때문인지 회사 오너나 임원들은 영업부서장이나 임원들을 보배라고 생각하고, 이들의 의견을 비중있게 다루고 있는 것이다.

사실상 대구의 주택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는 인물들을 소개한다.

▲권진혁(40) 화성산업 주택영업부장=영남대 무역학과 출신으로 1990년도에 화성산업에 입사한 이래 줄곧 분양업무만 보고 있는 분양통. 현재까지 100개단지 3만여가구를 성공분양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했으며 용지매입·분양·홍보·입주자 사후관리 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안승렬(49) 영남건설 영업본부이사=서한에서 영남건설로 말을 갈아탄 주택영업시장의 거장으로 주택영업·홍보·분양·용지개발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20여년간 6만가구의 아파트를 분양한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최원근(43)한라주택 주택사업부장=한라의 역사와 함께한 일꾼. "회장의 오른팔"로 불릴 정도로 신임이 두텁고 외부엔 모든 일을 완벽하게 처리하는 영업맨으로 소문나 있다.

기획·개발·홍보·입주민사후관리 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김인수(44) 태왕 영업이사=1993년 태왕에 입사한 순수 '태왕맨'. 지금까지 1만2천여가구 분양에 관여해 왔으며, 팀장을 맡아 핸드링한것만도 9천가구나 된다고. ▲권상원(40) 월드건설 대구사업팀장=영남대 법대출신으로 보성주택 근무를 거쳐 2002년 5월 월드건설로 말을 갈아탄 주택영업 경력 15년의 전문가. 8천여가구를 분양했으며, 현재는 4개 단지, 2천200가구 분양업무를 맡고있다.

▲장문상(46) 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판매부장=민간업체 영업부장 격으로 올해 처음으로 판매업무 책임자로 나선 사람답지않게 분양이든, 임대든 초기계약률을 높이기 위해 민간업체 모델하우스를 하나도 빠자지 않고 찾아 꼼꼼히 살펴보는 등 동분서주하고 있다.

▲김완규(48) 대구도시개발공사 주택분양팀장=2002년 신암그린타운 400가구를 시작으로 2002년 동서변지구 U대회선수촌 1천935가구를 거쳐 작년 수성그린타운(201가구)5개단지 3천800여가구를 분양했다.

▲금용필(40) 대백종합건설 사업팀장=육군대위 출신으로 1991년 대백건설 창립직후 입사, 13개단지 4천여가구 분양경험을 가지고 있다.

용지매입·홍보·영업·재건축수주 일을 도맡아 하고 있다.

▲박장호(41) 코보스톤건설 전무이사=대백종합건설 기획·영업팀장, 제림주택 주택사업부장을 거쳐 주택사업 시행사로 옮겨온 전문가. 주택사업에 밝다는 평을 받고있는 그는 '대림 e편한세상' 두개 단지를 성공리에 분양, 업계의 시선을 받고있다.

▲송영동(37) 신일 영남사업본부 분양소장=경기 이천시 송정동의 1천가구를 비롯 대구 상인동·동호동 '해피트리' 등 5개 단지, 4천여가구를 성공분양한 경력의 소유자로 현장에서 익힌 판매노하우로 대구분양시장을 갈고있다.

▲도창규(35)코오롱건설 대구분양소장=2002년 '진천 코오롱하늘채'를 시작으로 현재 분양중인 '성당 코오롱하늘채'까지 대구에서 3천700여가구를 분양했다.

▲최동욱(42) 리코 대표=우방 영업팀장 출신으로 1999년 아파트분양 대행사를 차린 이래 2001년부터 전국 13개 단지, 1만가구를 분양한 전력을 지녔다.

분양관련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으로 판매방법을 과학화해 전국에 유명세를 떨치면서 시장을 전국화했다.

▲이호경(42) 대영레데코 대표=창신주택 영업부장 출신으로 1998년부터 분양대행업무를 맡아 유림노르웨이숲·신일해피트리 등 20개 단지, 5천여가구를 성공분양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