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화계 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영화 4편 아카데미영화상 후보 출품자격

○…'태극기 휘날리며'를 비롯한 한국영화 4편이 올해 아카데미영화상 후보에 오를 수 있는 출품자격을 얻었다.

최근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발표한 제77회 아카데미영화상 출품가능작품 명단에 강제규 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 김기덕 감독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이재용 감독의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 김문생 감독의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영어 제목은 스카이 블루) 등 한국영화 4편이 올랐다.

한편 580명의 AMPAS 회원들이 선정할 각 부문별 후보작들은 오는 25일 새벽에 발표될 예정.

서울여성영화제 아시아 단편 출품작 공모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서울여성영화제가 아시아 단편 부문에 출품할 작품을 공모한다.

아시아 단편 부문 공모작은 지난해 1월 이후 완성된 여성 감독의 작품으로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60분 이내 단편 영상물이면 응모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서류와 VHS 테이프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 및 출품신청서는 영화제 홈페이지(www.wffis.or.kr)를 참고할 것. 지난 199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서울여성영화제는 아시아 여성감독들의 작품을 집중 상영하는 행사로 올해는 4월 8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정욱진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