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게시판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 주제 강좌

○…격주로 열리는 '윤일현의 금요강좌'가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대구 수성구 범어동 송원교육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주에는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를 주제로 초·중·고교생들이 어떻게 하면 이번 겨울방학을 보다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참가비는 무료. 전화로 예약해야만 참석할 수 있다. 053)753-1331.

독서논술·종이접기 방학 특강

○…대구 동부도서관은 초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강좌'를 운영한다. 28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독서논술'과 '종이접기', 학부모들을 위한 '자녀 학습능력을 높여주는 독서지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강좌' 등 4개 강좌로 구성된다. 특히 예비취업자들을 위한 '취업강좌'는 자기소개서·이력서 작성법, 프레젠테이션 요령, 이미지 메이킹, 면접준비 요령, 모의면접 테스트 등 실전적인 프로그램으로 짜였다. 강좌 신청기간은 20~26일이며 참가신청은 인터넷(dongbu-lib.daegu.kr)이나 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 문의 053)603-6133.

보현산 천문대장 전영범 박사와의 만남

○…청소년 교육·문화센터 '우리세상'에서는 23일 오후 1시 '보현산 천문대장 전영범 박사와의 만남' 행사를 가진다. '별과 사람, 그리고 세상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는 개기일식 관측, 유성우 관측, 천체사진 관측, 소행성 탐사 및 우리 이름 붙이기 등 천체와 관련한 재미있는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22일까지이며 문의 및 참가신청은 053)427-3616.

○…대구 중앙도서관은 21일 오후 3시 모차르트 오페라 '코지 판 투테(Cosi fan Tutte)'를 무료 공연한다. 중앙도서관이 찾아가는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 여는 이번 공연은 210명 선착순 모집이다.

코지판투테는 '여자는 다 그래' 라는 뜻으로 젊은 연인들의 유쾌한 사랑이야기를 다룬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 남녀간의 신뢰와 사랑의 문제를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음악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김홍승 교수가 연출을 맡았다.공연 관람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tglnet.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연 참가 문의는 053)420 - 2719.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