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인 인터넷 인기 블로그인 '고도원의 아침편지'에서 벌인 사랑의 집짓기 운동에서 '문경 샛별이네 집'이 전국 1호로 19일 준공됐다.
'고도원의 아침편지(godowon.com)'는 지난해 11월 '사랑의 집짓기' 신청자 190여 명 가운데 수차례 심사와 답사를 거쳐 첫 번째 대상자로 문경 산양면 과곡리 한길상(39) 씨를 선정했다. 지체장애 5급 국민기초생활수급자로 택배일을 하며 어머니(76)와 아내(38), 2남 5녀와 함께 컨테이너하우스에서 어렵게 생활하던 한 씨의 '문경 샛별'이라는 독자투고가 선정된 것.
'고도원의 아침편지'는 지난 3월 초부터 신축공사를 시작해 이날 방 3칸과 거실, 주방, 다용도실, 욕실을 갖춘 25평 규모의 예쁜 목조건축물을 완공했다. 노블하우스가 시공하고 조광페인트 등이 후원하는 등 블로그 회원들이 총 공사비 7천500여만 원을 모두 부담했다.
한 씨는 "너무 감사하다."면서 "어린 자녀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게 돼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 측의 박진희 씨는 "어렵지만 밝게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첫 대상자로 한 씨 가족을 선택했다."며 "회원들의 도움을 얻어 전국 2호인 '천안 경우네 집'을 조만간 착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도원의 아침편지'는 19일 현재 회원수 178만 5천70명에다 총 방문자수가 1억 282만 1천90여 명인 인터넷 인기 블로그다.
문경·박진홍기자 pjh@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권성동 구속 직후 페북 입장문 "민주당, 피냄새 맡은 상어떼처럼 몰려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