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돋보기-지역 방송사 프로그램 개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방송들이 21일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구MBC는 문화 프로그램 '문화yo-要'(토 오전 9시)를 신설한다. 정통 문화행사를 비롯해 생활 곳곳의 문화적 요소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한 퓨전문화프로그램이다.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 영화치료 프로그램 '심영섭의 힐링 시네마'(토 오후 10시50분). 심리학과 영화를 접목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두 편의 영화를 보면서 마음의 상처를 다스리는 길로 시청자를 인도한다. 26일 첫 방송에는 '소통'을 주제로 버지니아 총기난사 사건을 돌아보는 영화를 감상한다.

이 밖에도 '생방송 전국시대'(월~금 오후 6시50분), '경상도 愛 발견'(금 오후 9시55분)은 시간대를 이동하고 외주 프로그램 '글로벌 TV 즐거운 세상 속으로', '살아있는 생명체 지구' 등을 신설한다. '박영석의 이슈&이슈'는 70분으로 늘려 방송한다.

TBC는 창사 이래 12년간 방송되던 정보프로그램 '아침에 만난 세상'을 폐지하고 '생방송 TBC 투데이'(오후 5시50분)를 신설한다. '두 두 두'(토 오후 4시40분)는 지역의 감동을 현장을 찾아간다. 절박한 이웃의 소원을 이루어주는가 하면 감량한 몸무게만큼 이웃을 위해 사랑을 베푸는 코너를 마련했다.

민방 공동 프로젝트 '사투리쇼 이구동심'(목 오후 6시50분)은 각 지역별 사투리 문화를 재발견하는 프로그램으로, 각 지역 풍물을 소개하고 사투리 퀴즈쇼를 진행한다. 'FUN FUN TV 오감만족'(토 오전 7시30분)은 맛, 여행, 레저 등의 볼거리를 선사한다.

최세정기자 beaco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