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사장 한수양)은 3, 4일 이틀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2007 포스코건설 E&C 기술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건설의 핵심사업 분야인 철강을 중심으로 토목, 환경, 건축 등 포스코와 함께 성장해온 플랜트·건설·엔지니어링 분야의 연구성과를 홍보하고 기술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마련되는 것이다. 행사기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는 각종 모형 및 실험장비, 프로그램, 패널, 동영상 등을 활용한 철강, 토목, 환경, 건축, 발전 등 5개 분야의 연구개발 실적과 특허 신기술, 프로젝트 수행사례도 함께 전시한다.
특히 4일에는 박승호 포항시장과 포스코 정준양 사장을 비롯한 포스코 본·계열사 임직원 및 포항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기술발표 및 '플랜트산업과 프로젝트 경영'을 주제로 한 김종신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의 기조강연도 열린다.
송상호 포스코건설 총무1그룹장은 "포항에서 기술발표회를 여는 것은 협력사들과 동반 성장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자 지방건설 기술의 선진화를 유도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협력사와 일반 시민들도 참여하면 기술축제의 주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올 하반기에 서울에서도 기술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포항·박정출기자 jcpar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