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공고 산업전자과 2학년 배동혁 군이 최근 산업자원부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07 국제로봇컨테스트' 로봇프로그래밍 부문에서 대상인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배 군은 이번 대회에서 일정한 조건에 따라 특정 위치에 있는 공을 규정된 장소로 옮기는 미션수행 프로그램을 만들어 출품작 가운데 최고라는 평가를 받은 것.
배 군은 이번 성적을 바탕으로 내년 4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대회 'World Robofest 2008'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됐다.
이번에 포철공고 로봇 동아리 담당 이대우 지도교사도 지도자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포철공고는 손병만(산업전자과 2년) 군과 박영수(〃 1년) 군이 이번 대회 창작로보콘 부문에서 각각 3위를 차지하는 등 이번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배 군은 "방과후 특기적성활동과 로봇동아리 활동을 통해 기초 실력을 닦았다."며 "국제대회에 나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싶고,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로봇 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포항·박정출기자 jcpar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