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고학력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공고일 전일 현재 경북·대구소재 4년제 대학 졸업자로 본인의 주소 또는 본적이 경북인 고학력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인턴공무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6일~2008년 1월 2일이며 모집인원은 60여 명.
희망신청자는 도청 홈페이지(www.gb.go.kr/알림마당)에 게시된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고용노사지원팀(대구시 북구 연암로 60번지)에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해야 한다.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사람은 내년 1월 중순부터 3개월동안 경북도 본청 또는 사업소에서 행정사무를 보조토록 하고, 계속 근무를 희망할 경우 3개월 더 연장 근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인턴공무원으로 근무하는 기간동안에는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에 의무가입을 해주기로 했다.
인턴공무원제는 경북도가 2003년 전국 처음으로 도입해 실시하는 고학력 청년실업해소 대책의 일환이다. 도는 내년 하반기에도 60여 명의 인턴공무원을 선발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640여 명이 경북도 인턴공무원으로 근무했다.
최정암기자 jeonga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