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인턴공무원 60여 명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도는 고학력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공고일 전일 현재 경북·대구소재 4년제 대학 졸업자로 본인의 주소 또는 본적이 경북인 고학력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인턴공무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6일~2008년 1월 2일이며 모집인원은 60여 명.

희망신청자는 도청 홈페이지(www.gb.go.kr/알림마당)에 게시된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고용노사지원팀(대구시 북구 연암로 60번지)에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해야 한다.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사람은 내년 1월 중순부터 3개월동안 경북도 본청 또는 사업소에서 행정사무를 보조토록 하고, 계속 근무를 희망할 경우 3개월 더 연장 근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인턴공무원으로 근무하는 기간동안에는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에 의무가입을 해주기로 했다.

인턴공무원제는 경북도가 2003년 전국 처음으로 도입해 실시하는 고학력 청년실업해소 대책의 일환이다. 도는 내년 하반기에도 60여 명의 인턴공무원을 선발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640여 명이 경북도 인턴공무원으로 근무했다.

최정암기자 jeongam@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