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제4회 어린이미술대회' 수상 작품 전시인 '흙으로 만든 나라'전을 8월23일까지 연다. 전시작에는 대상(김해 구지초교 허다은)을 비롯해 수상작 100점이 선보인다. 4월 25일 열린 어린이 미술대회에서는 어린이들이 '흙으로 만든 나라'를 주제로 상상력 대결을 펼쳤다. 그림 도구에 제한을 두지 않고 도자, 건축, 흙 등의 개념에서 주제를 가져와 대회 당일에 발표하고 표현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그림에 높은 점수를 주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전시에는 관람객이 직접 '흙으로 만든 나라'를 그려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한다. 055)340-7012.
▨정영진의 열번째 개인전이 봉성갤러리에서 24~29일 열린다. 정영진의 작품은 판넬 위에 갈대를 부착해 거즈를 덮은 뒤 아크릴 물감을 혼합한 테라코트로 제작한 추상 작품. 조화의 색상인 오방색을 사용해 한국적 미감을 표현했으며, 마블링 기법을 이용해 신비성을 강조했다. 작가는 현재 안동대 미술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한국미술협회, 심현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053)422-5678.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 유화과정 회원들의 작품 전시회인 '제15회 아름다움과의 만남전'이 24~29일 KBS대구방송총국 제2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회원들이 일상 생활 주변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소재들을 화폭에 담았다. 들꽃, 갯벌 여인, 봄날에 등 16명의 회원 작품 32점과 지도 교수인 남충모 교수의 작품 등이 전시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