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근로자 직무능력 업그레이드 '딱이네'

대구상의, '대구 e-학당' 교과목 대폭 확대

대구상공회의소가 회원사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 지원을 위해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구 e-학당(daegu.ehakdang.com)'의 교과목을 초기 150개 과목에서 556개 과목으로 대폭 확대·운영하면서 근로자들의 능력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한상의 인력개발사업단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대구 e-학당은 유형분석을 통한 상담의 기술, 창의력 등 비즈(biz) 스킬 과정을 비롯해 Single PPM 품질혁신 이론 등 경영일반과정, 리더십과정, 정보기술 과정, 직무일반 과정 등으로 확대돼 근로자들의 반응이 좋다.

수강료는 낮게는 3만원대, 높게는 10만원대로 100%환급(대기업 80%)이 가능하고, 학습기간은 짧게는 1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 과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인기 강좌로는 Single PPM 품질혁신과 관련한 과목. 이론과 추진기법, 품질경쟁력 강화의 비결 등 품질에 대한 강좌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또 QISS를 활용한 통계적관리기법과 '심(心)커뮤니케이션 하면 인간관계가 보인다', '무대리와 함께 배우는 세일즈스킬', '마케팅 마인드 플러스'등이 인기가 높은 강좌다.

대구 e-학당 이용은 먼저 회원사 관리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임직원의 회원가입, 대한상의 위탁훈련계약체결, 수강, 수강료 환급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대구상의는 "대구e-학당 운영을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기업이 원하는 과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가로 개설되는 과목에 대해서는 업계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