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구점과 상인점은 "올해 추석이 가족, 친지와 정을 나눌 수 있는 선물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라며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선물 세트는 물론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밀착형 마케팅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올 추석도 지난 설에 이어 전통 인기 선물세트 상품인 갈비, 정육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건강 식품 중 요즘 신종플루와 면역력 강화로 각광 받고 있는 홍삼선물세트는 추석선물로도 매출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년 선물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양주, 전통주 뿐 아니라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와인도 매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반적인 상품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실속세트에 상품들을 집중시켰다.
고가 프리미엄 선물에 속하는 명품 특선 '秀'에는 VIP 명품 한우 세트와 프리미엄 특선 암소 한우세트를 꼽는다. 가격은 각각 130만원(Fresh 냉장, 7.6kg)과 90만원(Fresh 냉장, 6.2kg)이다.
천년다랑 굴비세트 특선은 자연해풍으로 건조시킨 고품격 법성포 전통 굴비로 구성된 상품이다. 가격은 29cm 참굴비 10마리, 1백만원이다.
건강식품으로는 대구 약령시 '심마니고'를 선보인다. 산삼배양근을 함유한 경옥고를 바탕으로 생지황, 백봉령, 봉밀 등의 원료로 일주일 동안 지속하여 숙성시켜 만든 제품으로 가격은 600g, 170만원이고 5세트 한정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상인점에서는 실속세트와 10만원 이하의 중저가 선물세트를 집중적으로 확보했다.
한우 알뜰세트는 한우불고기, 국거리, 산적, 장조림을 고루 담아 제수용으로 쓰기에 유용하다. 2.8kg, 가격은 17만원이다.
실속 사과'배 혼합세트는 사과 7개, 배 6개로 구성된 실속 과일 세트이다. 가격은 시세기준으로 6만5천원에서 10만원대이다.
박찬회 화과자 명장세트는 명장의 손길이 담겨 있는 종합 화과자 세트이다. 가격은6만5천원.
올해 신종플루의 확산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식품으로 알려진 홍삼 관련 상품과 건강 기능 상품들이 이번 추석에도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정관장의 홍삼톤 마일드는 홍삼농축액에 10가지의 식물성원료를 배합하여 먹기 편한 실속선물이다. 50ml X 60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14만원이다. 그밖에도 5만원대 세트상품과 10만원대 이하의 알차고 만족스러운 선물세트도 기획하여 판매한다.
임광규기자 kkang59@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