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도심인 반월당 동아백화점 쇼핑점에 백화점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키즈 테마랜드(어린이 놀이동산)가 문을 연다.
동아백화점은 쇼핑점 9층에 키즈 테마랜드 '깜부의 미스터리 아일랜드'를 조성, 19일 문을 연다. 이곳은 지역 백화점에서는 최초이고 면적이 1천386㎡(420여평) 규모로 백화점 중 전국 최대 규모.
이 키즈 테마랜드는 어린이들이 놀면서 배우고 체험하는 학습공간이고, 어른들은 자녀를 맡기고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한 곳이다. 동아백화점 측은 쇼핑과 문화, 교육을 접목한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함으로써 고객들을 모으는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앤파모스(대표 정재엽)에서 운영하는 이 키즈 테마랜드는 내년 상반기 공중파를 통해 방영 예정인 애니메이션 '깜부의 미스터리 아일랜드'를 테마랜드화해 꾸민 것으로, '아일랜드존' '미스터리존' '깜부체험아카데미'로 구성한 어린이 복합 놀이공간이다.
아일랜드존에는 가로 9m 세로 4m 크기의 자이언트 깜부인형 에어바운스를 비롯해 볼 풀장, 리엑트릭스(그림자놀이), 캐릭터 소꿉놀이, 캐릭터 공연장 등이 들어서 자유롭게 놀면서 체험할 수 있다. 미스터리존은 해저 세계, 극지방 체험, 화산 및 지하 공간, 정글세계 등 자연의 신비로운 현상을 영상과 체험을 통해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곳이다. 깜부체험아카데미는 미술·과학·요리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돼 성장기 어린이의 감수성과 창의적 사고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캐릭터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시설, 스넥&카페, 깜부 캐릭터와 관련한 인형과 의류 등을 판매하는 캐릭터 숍 등의 편의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다. 부모들은 자녀의 모습을 휴게소에서 모니터를 통해 지켜볼 수 있다. 모든 내부시설의 재료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봉제와 쿠션으로 만들었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장 임병옥 이사는 "백화점과 대형 유통업체들이 단순 판매시설에서 문화와 쇼핑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변화하는 추세에 발맞춰 키즈 테마랜드도 백화점 쇼핑과 더불어 자녀들의 놀이와 휴식, 체험과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멀티 공간"이라고 말했다.
키즈 테마랜드 개장시간은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까지이고, 이용시간은 2시간 30분. 이용 요금은 어린이(18개월 이상) 1만2천원, 어른 5천원이며, 18개월 미만 영아는 무료다. 문의 053)252-1162.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