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학가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나이지리아 자폐협회와 MOU

대구사이버대는 1일 나이지리아의 대표적 자폐아동 연구기관인 '나이지리아 자폐협회'와 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자폐 및 장애 아동에 대한 공동연구활동 및 발표, 공동 세미나 및 학술프로그램 개발, 교수와 학생 교류를 위한 특별단기학술프로그램 등을 추진한다. 이 대학은 지난해 12월 미국 장애아 특성화 보육기관인 '하트스프링'(Heartspring)과 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치과의사국시 3년 연속 전원 합격

경북대 치의학전문대학원은 제62회 치과의사국가시험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 대학원은 2008년부터 3년 연속 100% 치과의사국가시험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올렸다. 지난달 15일 치러진 치과의사국가시험에는 이 대학원 졸업예정자 56명이 지원했고 전체 평균 합격률은 96.3%였다.

◆전공 이수학점 90으로 대폭 상향

금오공대가 일부 학과의 전공 이수학점을 90학점으로 대폭 상향 조정했다. 금오공대 컴퓨터공학부는 지난해 말 현재 140학점인 졸업 소요학점을 150학점으로, 65학점인 전공 이수학점을 90학점으로 높이기로 교수와 학생 간 합의했다. 공학교육 특성화대학인 금오공대는 1980년 이후 전국 대학들이 졸업 소요학점을 160학점에서 140학점, 전공 이수학점을 90학점에서 80학점 이하로 하향조정해 전공교육 부실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자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필리핀 대학 4곳·호텔과 교류협약

대구미래대학은 최근 필리핀 현지에서 마닐라대학, EAC대학, 에미라마나호텔, 펄호텔 등 4개 대학 및 호텔과 국제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이 대학 학생들은 현지대학에서 어학연수와 교환학생교류, 현지 호텔에서의 해외인턴십과정을 수행할 수 있게 됐고 우수 학생은 호텔 취업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또 EAC대학과는 상호 전공분야를 특성화할 수 있는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필리핀 현지 산업체 설립방안을 추진 중이다.

◆호주 명문 모나쉬·멜버른대와 결연

영남대는 호주의 고등교육을 선도하는 명문대 8곳을 의미하는 G8 대학 중 모나쉬대, 멜버른대와 자매결연을 추진한다. 1일 호주로 출국한 이효수 총장은 MBA과정, 의생명공학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갖춰 세계 대학평가 50위 이내에 드는 두 대학과 학술 교류 및 학생 교환에 대해 협의한다. 또 2004년부터 학술교류를 하고 있는 아델레이드대와 교류 내실화를 위한 시행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