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디자인설계 우수인력 활용하세요…대경 중기청 '1인1사' 지원

기업 대학생 20일까지 신청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이하 대경중기청)은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과 함께 '디자인설계 1인 1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디자인설계 1인 1사 지원사업'은 디자인과 3D설계, 마케팅 등 디자인설계 솔루션 활용 능력이 우수한 대학생을 인력이 필요한 중소기업과 맺어주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대경중기청은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및 디지털 마케팅 전용 컴퓨터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갖춘 '디지털 설계혁신 센터'(DDIC)를 구축한다. 디자인 또는 공학을 전공한 대학생은 센터에서 대학교수 등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을 설계'지원하게 된다.

참여하는 대학생에게는 참여율에 따라 최대 월 100만원, 대학원생에게는 최대 월 250만원의 인건비를 정부와 기업이 분담해 지급한다. 또 대학생에게는 분야별 전문가로 이루어진 멘토 그룹을 지정해 부족한 실무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경중기청은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 및 대학생 등은 이달 20일까지 홈페이지(www.smba.go.kr, www.dmi.re.kr)를 이용하면 된다. 대경중기청은 다음달 1일 신청 기업과 대학생을 연결하는 만남의 장을 연 뒤 다음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사업은 기본 3개월을 수행한 후 추가 3개월을 연장해 최대 6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업체 당 3명까지 활용할 수 있다. 문의 053)659-2505, 608-2100.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