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치 트위터] 오리알마저 수도권 가져갑니까 김성조

'새로운 한나라' 더 낮은 자세로 조원진

▶김성조 국회의원(경북 구미갑'@loveGumi)

"황우여 원내대표가 구미를 방문했다. 첫 번째 열린 한나라당 비상대책회의에서 구미 단수 문제를 챙기라고 주문한 결과라고 본다. 책임과 문책, 손해배상과 재발방지 방안 등이 계속 강구돼야 한다. 다시 한 번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

"새 원내대표가 주재하는 첫 원내대책회의가 있었다. 지방 살리기가 시급하다는 주장을 했고 경기지역 출신 의원들의 반발도 이어졌다. 한 수도권 의원이 "요즘은 낙동강 오리알이 아니라 한강 오리알이다"라고 했다. 그래서 한마디 해주었다. "이제 오리알마저도 수도권이 가져갑니까?"

"평생 처음으로 live로 좋아하는 이글스의 호텔 캘리포니아를 들었다. 멋진 기타 연주부분까지…….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학원연합회의 행사장에서였다. 학원장, 학원교사, 그리고 학생들이 모두 참석해서 만들어낸 수준 높은 공연은 나로서는 충격 그 자체였다. 이제 구미는 문화'예술'공연 부문에 관한 한 전국에서 앞서가는 도시라 자부해도 좋을 것 같다. 내년에도 꼭 다시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한다."

▶이인기 국회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e_inki)

"의원회관 로비에서 농성 중입니다. 과학벨트 합리적 결정 염원하는 지역 주민 입장을 생각하며 바닥에 누워 밤새우며 많은 생각. 국민에 행복 주어야 하나 갈등만 만드는 상황." "의원회관 농성 해제했습니다. 찬 대리석 바닥 많이 느꼈습니다. 서민의 아픔을 피부로 느끼는 지도자를 국민은 원합니다."

"성주 참외 전국시장 점유울 70%. 맛, 당도, 느낌 1등. 금년에는 시세도 좋습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리고 감사합니다."

▶정희수 국회의원(경북 영천'@jhs01000)

"사무총장 직무대행에 임명되었습니다. 국민의 뜻을 겸허하고 겸손히 받아들여 더 낮은 자세로 더 열심히 뛰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원진 국회의원(대구 달서병'@cho_wonjin)

"어제 경북 성주에서 새나라복지포럼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황병태(전 주중대사) 고문님의 특강(박정희 대통령의 재평가)은 참 감동이었습니다. 성황을 이뤄주신 새나라복지포럼 대구'경북 회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쇄신 모임인 '새로운 한나라'가 발족했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한나라당이 국정운영의 중심에 서게 하고 한나라당 내부의 변화와 개혁을 이끌어야 합니다. 우리 스스로가 변하지 않으면 국민에 의해 변화할 수밖에 없습니다."

서상현기자 subo8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