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호! 크루즈 열풍=럭셔리하고 낭만적인 여행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크루즈 여행. 이제 크루즈 여행을 외국 선박회사를 통하지 않고 국내 회사가 만든 크루즈를 타고 여행을 할 수 있다. 한류를 주제로 선내에서 한류스타와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와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하여 한류영향에 톡톡히 한몫을 할 예정이다.
이 한류스타호는 1천100여 개의 객실을 비롯해 다양한 레스토랑, 대형극장, 카지노, 면세점, 수영장 및 스파, 도서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크루즈 여행의 또 다른 장점은 선내 부대시설을 원하는 시간에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크루즈 여행을 지루한 여행이라고 보는 시선도 있지만, 다양한 부대시설과 공연을 즐긴다면 시간가는 줄 모를 것이다.
주요 항로는 한국과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이며 점차 호주, 미주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여행상품의 가격은 객실 및 숙박일에 따라 차이가 있다. 상품에는 숙박을 비롯한 부대시설 이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항공편 해외여행과 비교해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영화에서만 보던 크루즈 여행! 이제 더 이상 멀게만 느껴지는 여행이 아니다.
서영학<고나우여행사 대표>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