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어린이'영암'대잠'오천'동해)은 각 도서관별로 2011 하반기 북스타트 회원을 모집한다.
북스타트 운동은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엄마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평생 책을 가까이 하도록 도와주는 독서진흥을 위해 도입된 것이다.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유아교육 및 부모 특강 등 유아와 양육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도서관 담당사서, 자원활동가, 외부전문강사 등이 함께 참여해 그림책을 매개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포항지역 4세 유아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교육기간은 6주 또는 8주간이며, 매주 구연동화와 동요, 손유희시간, 몸놀이, 작은음악회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각 도서관마다 운영 프로그램 및 접수일자가 다르기 때문에 도서관 홈페이지(http://phlib.or.kr)를 통해 확인을 해야 하며, 각 시립도서관에서 선착순 방문 신청을 받는다. 신청 때는 건강보험증(혹은 아기수첩)을 제시해야 한다.
북스타트에 참여하는 모든 유아에게는 ▷책가방 ▷그림책 2권 ▷크레파스 ▷아기손수건 ▷엄마아빠 가이드북 ▷프로그램 안내물 등의 선물이 전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숙희 포항시립도서관장은 "독서체험활동, 특별강좌 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포항'이상원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