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주'대구 의료 주간'으로 선정!
- 10.27(목)~29(토) 엑스코에서 건강의료산업전, 한방엑스포 개최 -
대구시는 10월 마지막 주를 '대구의료주간'으로 선정, 지역의 의료산업 및 건강 관련 행사들을 동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지역 최대 의료전문전시회인「대한민국건강의료산업전」, 11회째인 「대한민국한방엑스포」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개최되는「대구의료관광 바이어 초청 세미나 및 전시회」등 의료 관련 20여개 행사들을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150개 업체, 300개 부스가 참가하며, 지역 의료인들과 일반인들 3만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삼성, LG 등 세계적 기업이 참여해 행사의 격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해외바이어 50여 명이 특별 초청되는 등 대구 의료를 국제화하기 위한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최대 규모 의료 전문전시회로 부상한 대한민국건강의료산업전은 지역 병원, 지자체, 관련 기관,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대구시가 의료주간을 운영하는 등 지역의 대표적인 의료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의료를 신성장 동력으로 내세운 대구시는 매년 10월 중 한 주를 의료주간으로 선정해 의료관련 행사들을 집중 개최해 대구의 의료산업을 국제화하고 지역 의료계에 글로벌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이번 한방엑스포는 대구경북이 한의약산업 중심지임을 알리고 한방산업의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100여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120개 부스를 운영하며 각종 한방제품과 정보를 소개하고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천연물신약, 한약재에 대한 소개 및 제품 홍보를 하는 천연물신약/약재관 ▷국내 우수 한약재, 국외 천연물을 원료로 한 화장품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의원 소개와 무료 체험할 수 있는 한방병원/의원관 ▷새로운 한방의료기기와 우수한 가정용의료기기들을 홍보하는 건강의료기기관 ▷한약재를 원료로 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소개하는 한방건강식품관 ▷지역 한약 특성화 관련 기관·단체·협회관 등의 7개 분야로 나눠 소개된다.
부대행사로는 전국 한약사 및 한의약관련 전문가를 위한 대한한약사회 학술대회(10월 29일)가 있을 예정이다. 일반 관람객들을 위해서는 무료약차 시음과 무료진료가 있다.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이형호 원장은 "이번 행사는 홍보와 마케팅이 필요한 국내 업체들을 위해 우수 한방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 제품과 한방화장품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우리나라 전통 한방이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대구시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지역의 의료관광 병원 및 업체들의 협의체인 대구의료의료관광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의료관광 바이어 초청 상담회 및 전시회」는 13개 지역 의료관광 선도 병원들이 참가해 우수한 지역 의료 인프라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참여 병원 및 업체들이 해외 바이어를 직접 초청해 의료관광 상품의 수출상담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의료기관들에게 실질적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환자 유치를 가속화시켜 나갈 수 있다.
이밖에 지역 병원들은 의료관광전시회에 부스로 참가할 뿐만 아니라 대구경북병원회가 동 기간에 병원장 세미나, 중견관리자 역량 강화 세미나 등 내실 있는 행사도 연다.
대구시 이상길 첨단의료복합단지추진단장은 "『대구의료주간』선정은 지역 의료기관의 역량을 집중 시킬 수 있다."며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대구경북병원회, 대경바이오포럼 등 지역 관련 기관들이 주최하는 20여개 관련행사가 동시에 개최됨에 따라 메디시티 도시 이미지가 부각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대구는 양·한방 인프라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보기 드문 도시로 세계 최초로 양·한방 전시회를 동시 개최함으로써 양·한방 협진을 위한 융합의 장으로서도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