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논문 공모…봉화군 권혁춘 실무관 연구 선정

행정안전부와 지방행정연수원이 주관한 제7회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논문 공모에서 봉화군청 총무과 권혁춘(39·통신 9급·사진) 실무관이 제출한 '그린 데이터센터의 지리적 입지 조건에 관한 연구'가 선정돼 행정연수원 발간 학술지인 '지방행정 정책연구'에 실렸다.

권 씨의 논문은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대도시에 우후죽순으로 건설되고 있는 데이터센터(Data Center)의 전력과 소비 문제가 전력난과 지구 온난화 가스 배출을 불러온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어 지역개발을 제시하는 데 연구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공모는 지방행정 우수정책 사례 발굴 및 전파, 지방공무원의 연구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5년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추진돼 오고 있다.

권 씨는 지난 7월 4일부터 7일까지 인천 송도켄벤시아에서 개최된 '제18회 IEEE 국제집적회로물리 및 불량분석심포지엄'에 참가해 영어로 연구논문을 발표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권 씨는 "전력 과소비문제가 지구 온난화를 유발하는 원인일 뿐 아니라 지역 불균형을 심화시킨다는 인식에서 연구를 진행하게 됐다"며 "낙후 지역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주·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