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후면 옹천리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소원성취와 무사안녕 그리고 풍년농사를 기원하기 위하여 옹천1,2,3리 주민 400여명이 참석하여 2월6일(정월대보름) 16시부터 20시까지 옹천리 산약테마공원에서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임진년 흑룡의 해를 맞아 올해로 3회째 개최하는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는 옹천리 주민 전체가 참여하여 기원제를 올리고 소원쓰기, 달집태우기, 소지올리기 등의 행사를 실시하고 마을마다 준비한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이웃간의 정을 나누고 대동단결 화합한마당 잔치를 개최하여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게 된다.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는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하여 오고 있으며 2011년에는 구제역발생으로 개최하지 않았고 금년에 다시 개최하게 되었으며 옹천1,2,3리 주민이 순번제로 주관하고 금년에는 옹천3리(이장 강성진)에서 준비하여 주민들의 성금을 모아 행사를 개최 한다.
옹천리 주민들은 앞으로도 계속하여 본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북후면민 전원이 참석하여 행사를 개최 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김상욱, '소년 이재명 성범죄 가담' 주장 모스탄에 "추방해야"…이진숙 자진사퇴도 요구
"전작권 전환, 초기 비용만 35조원"…국힘 '정부 국방정책 점검 토론회'
'성남도시개발공사 조례 청탁' 김만배, 대법서 무죄 확정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
'전한길 입당' 지적에 신동욱 "민주당도 김어준과 얘기, 친북도 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