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다
에스웨어가 개발한 범죄 내비게이션 앱 '늑대다'는 지도로 전국 우범지역 정보를 보여준다. 바바리맨 출몰지역, 범죄발생지역, 학교폭력 위험지역 등의 표시로 자신이 있는 지역의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다.
유료 사용자는 성범죄자 거주지 근처, 사용자가 등록한 우범지역 중 선별된 지점들을 중심으로 50m 접근 시 경보음을 울리는 음성 범죄 내비게이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 혼자 사는 여성들을 위해 택배, 배달 등 타인이 방문했을 경우를 대비해 미리 녹음된 남성 음성을 지원한다. 아버지나 남자친구 등에게 직접 부탁해서 녹음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알람몬
'알람몬'은 기존에 알람 기능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앱이다. 기본적으로 소리와 진동모드를 동시에 지원하고 미루기 기능과 반복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를 이용한 사용자환경(UI)으로 앱의 주인공인 '꼬꼬댁'이 알람이 울리기 시작하면 '꼬끼오' 소리와 함께 알이 깨지기 시작하고, 35초가 지나면 두 배 빠른 속도로 알이 깨진다. 사용자는 알이 깨지는 것을 막기 위해 일어나야 한다.
알람 기능 외에 사용자의 수면 시간을 체크해 볼 수 있는 통계 그래프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늦잠을 얼마나 자는지 매일 체크해 일주일 동안 깨트린 알의 개수와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알람몬은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가능하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김상욱, '소년 이재명 성범죄 가담' 주장 모스탄에 "추방해야"…이진숙 자진사퇴도 요구
"전작권 전환, 초기 비용만 35조원"…국힘 '정부 국방정책 점검 토론회'
'성남도시개발공사 조례 청탁' 김만배, 대법서 무죄 확정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
'전한길 입당' 지적에 신동욱 "민주당도 김어준과 얘기, 친북도 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