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화시민운동협의회(회장 신일희)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시민(친절, 질서, 청결) 실천방안 계발과 창의력을 이끌어 내고 참여(창작 및 공연)와 나눔(공연관람을 통한 간접경험)을 통한 문화시민으로서 의식고취 및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문화시민운동 실천 청소년연극제'를 개최한다.
이번 연극제는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연극동아리들을 대상으로 친절, 질서, 청결에 대한 3대 실천사항을 테마로 1차 희곡을 공모, 심사한 결과 우수한 7개 팀의 본선 경연 자리다. 본선에 참가하는 팀들에게는 창작극을 제작하는 경비로 1팀당 130만 원을 지원함으로써 창작 의욕을 북돋웠다. 이번 경연은 2월 10일 오후 1시 30분 봉산문화회관 가온홀에서 열리며, 대상 및 우수상 등을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은 1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사)문화시민운동협의회는 수상작에 대해서 전문가를 통해 수정 보완으로 재창조해 표준화하고, 찾아가는 교육 시 초·중·고 및 다중집합장소에 순회공연을 할 계획이다.
(사)문화시민운동협의회 신일희 회장은 "겨울 방학기간 청소년에게 창작의욕 고취뿐만 아니라 공연을 통해 예술적인 것과 교육적인 만남(시민의식함양)의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연 및 관람(무료)을 문의는 (사)문화시민운동협의회 홈페이지(www.3ccc.or.kr)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053-254-4171~2)로 연락하면 된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