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공간정보기술'산업 육성을 위한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지오씨엔아이(대표 조명희'경일대 위성정보공학과 교수)는 24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회사 창립 9주년 기념식을 가졌다.(사진) 또 공간정보기술 관련 전국 17개 대학교의 대학생 등 33명에게 '준명장학금' 2천800여만원을 전달했다.
2003년 창립한 ㈜지오씨엔아이는 공간영상 GIS 기술을 활용하여 KOICA 해외 원조 사업뿐만 아니라 국토해양부 4대강 하천정보관리 시스템, 행정안전부 가축매몰지종합정보지도 시스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신재생에너지 자원지도관리 시스템, 경상북도 울릉도'독도 첨단종합정보화 시스템 등 정부부처 및 지자체와 다양한 공간정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매년 지역의 우수 학부 및 대학원 인재를 선정해 2천5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조명희 대표는 "9년 전 장학금을 받은 8명의 석'박사 제자들이 이제는 소중한 동료가 된 모습을 보니 보람차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준명장학금의 혜택을 받아 침체되어 있는 국가 공간정보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세계의 공간정보기술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