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경제 살릴, 정책 아이디어 구합니다

각종 산업·일자리 창출 등 주제, 선정 과제엔 1500만원 연구비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은 20일까지 '대구 도시경제 활성화 정책과제'를 공모한다.

기존 공공 주도 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개방적인 소통형 정책과제 발굴을 목표로, 대구시민 누구에게나 문호를 개방한다.

공모 분야는 지정과제와 자유과제로 나누어 진행하며, 지역 차원에서 그 사안이 시급을 다투거나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정책과제를 지정과제로 선정해 중점 지원한다.

지정공모 정책과제의 주제는 ▷IT융합 항공산업 ▷환경산업(환경복원, 리사이클링 등) ▷MICE 산업 ▷교육산업 육성방안(에듀테인먼트 등), 자유공모 정책과제의 주제는 ▷괜찮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지식서비스 산업 ▷젊은 인구를 증가시킬 수 있는 도시형 산업 육성 등이다.

시 관계자는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제안을 받기 위해 정책 공모를 실시키로 했다"며 "선정된 정책 과제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향후 대구 경제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와 테크노파크는 해당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8개 내외의 정책과제를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 후 6개월간(5~10월)의 기획 과정을 거쳐 10월 말 최종보고서를 제출한다.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지정공모 정책과제에 1천500만원, 자유공모 정책과제에 1천만원 내외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어 대구 홈페이지(http://idea.dria.or.kr)를 참고하면 된다. 최종 심사결과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대구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 053)757-3706.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