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예고 '전국 중학생 미술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예술고(교장 장경옥)는 18일 전국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31회 '전국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협성교육재단, 대구시교육청, 매일신문사, 대구MBC가 후원하며 정물화, 풍경화, 찰흙소조, 색채구성, 만화 등 9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 중 장려상 이상 입상작은 경북예고 전용 미술전시관인 우봉 미술전시관에서 6월 12일부터 4일간 특별기획 전시한다. 입상자는 이달 31일 경북예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6월 12일이며 시상내역은 대상(대구시교육감상)을 포함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이 있다. 지도교사상(대구시교육감상 등)도 4명에게 수여된다.

장경옥 경북예고 교장은 "경북예고에서는 3학년 전용미술관 운영, 미술 전공담임제, 수도권 실기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실기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매년 1천여 명의 중학생이 참가하는 이 대회가 유능한 미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