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민들 목소리 쏙쏙"…수성구청 블로그 '다소곳'

수성구청이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공식 블로그를 만들어 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구청은 지난달부터 포털 사이트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공식 블로그 '다소곳'을 개설,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문화, 공연, 생활정보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다 함께 소통하는 곳'이란 의미를 지닌 '다소곳'엔 지난 한 달 동안에만 1만4천639명이 방문,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구청은 공식 블로그의 호응에 힘입어 주민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생생한 지역 소식을 제공하기 위해'제1기 다소곳 블로거단'도 모집하기로 했다. 다소곳 블로거단은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을 소재로 수성구의 모습을 생생하고 친근감 있게 전달하는 주민 리포터 역할을 한다.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블로그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 15일부터 30일까지 신청받은 뒤 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원고가 블로그에 게재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주고 연말에는 우수 블로그 기자를 선발해 표창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줄 예정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여러 소셜미디어의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 주민들의 제안과 아이디어를 모아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