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대서 약목고 학생들 '제빵 1일 체험학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 칠곡군 약목고등학교 1, 2학년 38명의 학생들이 18일 구미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실습실을 찾아
경북 칠곡군 약목고등학교 1, 2학년 38명의 학생들이 18일 구미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실습실을 찾아 '1일 체험학습'에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은 밀가루 반죽을 시작으로 빵의 형태를 만들고 오븐에 구워내는 전 과정을 실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구미대서 약목고 학생들 '제빵 1일 체험학습'

경북 칠곡군 약목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38명은 18일 구미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실습실에서 '제빵 1일 체험학습'에 참여했다.

약목고교의 요청으로 이뤄진 이날 체험학습은 제빵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구미대 호텔조리제빵과 심판윤 교수와 구미대 재학생들의 지도로 밀가루 반죽을 시작으로 빵의 형태를 만들고 오븐에 구워내는 전 과정을 실습하며, 자신들이 직접 만든 빵을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노영민(약목고, 2년) 군은 "직접 빵을 만들어 보는 과정이 색다른 경험이었고 정말 재미있다"며 "장래 진로에도 제빵사를 고려해야겠다"고 말했다.

약목고교 최신영 교사(영어, 34)는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로서 흐뭇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구미대 심판윤 교수는 "모두 열심히 집중하는 모습이 대견하고 제빵에 소질이 있는 학생이 많은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석 민 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