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보건소는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올해 하반기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군 보건소는 영양 상태가 취약한 임신부와 영유아 등을 대상으로 영양 섭취 상태의 개선 및 건강 증진을 위해 영양 교육을 실시하고, 보충식품을 일정 기간 동안 지원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보충식품은 대상자에 따라 6가지 패키지 처방으로 식품공급 업체에서 가정배달 방식으로 전달하며 6개월부터 최대 12개월까지 지원된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영양위험기준인 신체계측(저체중 등), 빈혈검사, 영양섭취 상태 등을 조사해 최저생계비 대비 120% 미만자를 우선 선정하며, 최저생계비 대비 200%까지를 신규대상자로 모집한다. 신청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카드사본, 건강보험납입영수증(최근3개월분)이고 건강보험대상자 중 직장보험대상 차량보유자는 차량등록증을 구비해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또 보건소는 현재 지원받고 있는 영양플러스 대상자들에게 영유아의 편식 예방과 불균형 영양개선을 위해 다음달 12일부터 20일까지 5회에 걸쳐 종합복지회관에서 보충식품을 이용한 영양 교육 및 조리실습을 실시할 계획이다.
울진'강병서기자 kb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코박홍 입꾹닫" vs 홍준표 "여의도 풍향계 줄찾아 삼만리" 때아닌 설전
北 "韓, 4일 인천 강화로 무인기 침투…대가 각오해야"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 전 대통령 결심공판 시작
"너 똥오줌도 못 가려?" 이혜훈, 보좌진에 '고함' 폭언 녹취 또 나와
장동혁 "외국인 댓글 국적 표시·지방선거 투표권 제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