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런던 브리지 가져오려 인공운하 조성…40km 길이 '하바수 호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영·보트·스노클링 천국

하바수 호수는 콜로라도 강에 파커 댐(Parker Dam)이 1938년 건설되면서 생겨난 인공호수이다. 후버댐 하류 248㎞ 지점에 위치한 파커 댐은 98m 높이의 콘크리트 아치형 중력댐으로 남부 캘리포니아에 물과 전기를 공급한다.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농작물 재배단지인 임페리얼 밸리가 하바수 호수를 취수원으로 삼고 있다.

하바수 호수는 길이 40㎞, 최대폭 4.8㎞의 길쭉한 형태를 띠고 있다. '하바수'(Havasu)는 댐이 생기기 이전에 이 일대에 살던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말로 '맑고 푸르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말 그대로 이곳의 호수 물과 강물은 계절에 따라서 시리도록 푸른 색 또는 아름다운 녹색을 띤다.

유역 면적 7천800㏊인 하바수 호수의 또 하나의 명물은 160㎞ 호안선 곳곳에 서 있는 21개의 등대이다. 미국 서해와 동해안 유명 등대의 3분의 1 크기로 재현해 놓은 복제품으로, 이곳 풍광과 그림처럼 잘 어울린다.

맑은 물, 천혜의 깨끗한 공기, 기기묘묘한 붉은 바위가 어우러진 하바수 호수 일대에는 낚시, 수영, 스노클링, 캠핑, 트레킹을 즐기러 사람들이 몰려든다. 특히 연간 10만 척의 레저용 보트가 찾을 정도로 이곳은 보트 애호가들의 천국으로 꼽힌다.

김해용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