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진학과 진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대구시교육청이 20, 21일 대구 엑스코에서 '제3회 대구 진학진로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 입시를 앞둔 고교생과 학부모, 교사들을 위한 행사. 대학 진학을 주제로 대입 수시모집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시한다. 대입전형 상담관, 입학사정관 상담관, 수시 대입 상담관, 논술'적성고사관, 자기소개서관, 대학전공체험관, 멘토'멘티관, 개별면접관, 포트폴리오관 등 9개관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대입전형 상담관에선 전국 39개 대학이 대학별 홍보 부스를 설치, 각 대학의 입학전형을 홍보하고 상담을 진행한다.(표 참조) 포트폴리오관은 학생들의 우수 포트폴리오 샘플을 전시, 설명하는 공간. 대학전공체험관은 경북대 등 지역 13개 대학이 참여해 경영학, 로봇응용학, 항공운항, 보석감정, 미용, 패션 디자인 등 대학에서 배우는 내용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대입전형 상담관과 포트폴리오관 외에 7개관은 14일 자정까지 박람회 홈페이지(http://dgjinhak.kr)를 통해 미리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진학진로지원단 박재완 단장(혜화여고 교사)은 "대입 정보를 한자리에서 체계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어 목표 설정과 학습 의욕 고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채정민기자 cwolf@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몸싸움·욕설로 아수라장된 5·18묘지…장동혁 상의까지 붙들렸다
李대통령, '내란특검' 수사기한 연장 승인
광주 간 장동혁, 5·18 묘역 참배 불발…시민단체 반발에 겨우 묵념만
한강서 '군복 차림' 행진한 중국인 단체…"제식훈련도 아니고"
송언석 "李정권, 김현지 감추려 꼼수·반칙…與는 '배치기' 육탄 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