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은 주요 정책과 이슈 등 영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영덕군 사이버 홍보관 모바일 웹서비스'를 16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모바일 웹 서비스는 영덕의 크고작은 정보를 한데 모아 손쉽게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오늘의 뉴스, 포토뉴스, 테마영덕, 행사일정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영덕에서 일어나는 각종 소식과 영상물을 실시간으로 올리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모바일 버전을 최적화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다운 서비스 등에 접속해 검색창에 영덕군 사이버홍보관을 입력 뒤 무료 설치 앱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된다.
군은 지역민들의 스마트폰 사용이 크게 늘면서 이를 활용한 군정 현황을 알리겠다는 기획을 올초 마무리 짓고 웹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구성에 내실화를 기해왔다. 또 지역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10개 읍면에 설치한 정보활용센터를 통해 정기적으로 스마트폰 및 컴퓨터 사용법 교육을 진행, 올 상반기에만 모두 7천여 명의 교육수료생을 배출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영덕군의 다양한 정보가 군민뿐만 아니라 출향인들에게도 전달되면 군과 군민 출향인 사이가 보다 밀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서비스 하나로 영덕의 구석구석을 둘러 볼 수 있도록 내실을 갖추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영덕'박승혁기자 psh@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