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총장 김석종)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52년 전통의 간호학과를 비롯한 24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인원 1천824명 중 1천353명(74%)을 선발한다.
학생부 100%와 면접점수, 부가점수를 합산해 선발하며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간호학과는 일반전형에 한해 최저학력기준(2013학년도 수능 언어'수리'외국어 평균 4등급 이내)을 적용한다. 식품영양조리과, 보석감정과, 레저스포츠과, 경호무도과, 안경광학과, 국방기술행정과 등 6개 학과는 자격증 및 입상 경력에 따라 추가점수를 합산한다.
대구과학대는 간호학과와 치위생과, 물리치료과 등 간호'보건계열에서 수시 모집 인원이 지난해보다 상향 조정했다. 지난해 4년제로 승격된 간호학과는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 정원외(농어촌, 기초수급자, 전문대 및 4년제 대학 졸업자 등) 130명을 포함해 총 330명까지 모집한다.
특정 직업분야 경력자를 선발하는 성인재직 및 경력자전형은 작년에 모집하지 못했던 6개학과(간호학과, 유아교육과, 의무행정과, 치위생과, 물리치료과, 안경광학과)도 올해 모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눈여겨 볼만하다.
대구과학대는 학생복지를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다. 50여 개의 다양한 장학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올해 5월에는 다목적 인조잔디운동장을 완공했다. 600명 수용 규모의 글로벌기숙사를 개관, 총 1천100명의 신입생들이 기숙사에서 생활할 수 있다.
대구과학대는 정부의 각종 재정지원사업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며 실무형 인재양성 선도대학으로 앞서나가고 있다. GHC(글로벌 허브 전문대)사업을 통한 글로벌역량강화와 LINC(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을 발판으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학사제도개선 시범대학'에 선정되면서 '직업능력 인증을 위한 KAP(Knowledge, Attitude, Practice)교육시스템'을 운영,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병고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