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페라 가수' 도전하세요

제3회 전국아마추어성악콩쿠르 '프리 콘서트' 프로그램도 공모

대구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회는 오페라의 저변 확대와 아마추어 오페라 가수 발굴을 위해 제3회 전국아마추어성악콩쿠르를 개최한다. 만 25세 이상 일반인 음악 애호가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으며, 특별히 올해는 더 많은 참가 기회를 주기위해 예선 전형 곡목에 가곡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예선은 9월 8일 오전 대구오페라하우스 3층 대연습실에서 비공개로 이뤄지며, 본선은 이날 오후 대구오페라하우스 무대에서 공개로 실시한다. 대상(1명) 100만원,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20만원 등 총 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 상패가 주어진다. 특전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제10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폐막공연인 '텐 테너 콘서트' 무대에서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31일까지이며 대구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으면 된다.

한편, 대구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회는 제10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프리콘서트'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오페라축제 기간 중 대구오페라하우스 야외광장에 설치된 특별무대에서 연주 가능한 국내외 민간 및 예술전문단체 또는 개인이며 성악, 기악, 무용, 퍼포먼스, 국악 등 30분 내외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 및 개인에게는 특별무대와 무대 스태프를 지원하며, 소정의 공연료도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31일까지다. 문의 053)666-6111~3.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