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명사 자원봉사 나눔 릴레이'가 지역 사회의 공동체 의식 향상과 봉사'나눔 문화 확대에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다.
'지역명사 자원봉사 나눔 릴레이'는 지역 명사들이 잇달아 하루 동안 소외계층을 위해 목욕, 세탁, 도시락 배달, 급식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운동. 명사들이 자원봉사에 나섬으로써 주민들에게 사랑 나눔과 자원봉사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 달까지 구미 지역의 기관'단체 대표 10여 명이 자원봉사에 나설 예정이다.
4일에는 남유진 구미시장과 부인 최승복 씨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했다. 남 시장 부부는 이날 어르신 180여 명에게 4시간에 걸쳐 배식봉사를 했다. 남 시장은 "자원봉사 나눔 릴레이를 뜻깊고 기쁘게 생각하며, 행복하고 살기좋은 구미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 방안을 찾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달 4일과 11일에는 새누리당 심학봉 국회의원과 현대자동차 오영춘 경북지역본부장이 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황태주 구미교육장과 이현희 구미경찰서장, 김용창 구미상의 회장 등은 봉사 일정을 조율 중이다. 이곳 최순영 과장은 "지역명사들의 봉사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자원봉사 동기를 부여하는 홍보용으로 활용하는데, 주민들의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