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독서의 계절 계명대 가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

계명대 동산도서관(관장 이병로)이 10~12일 지역 초등학교 학부모, 지역주민,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2012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을 열었다.

첫날 독서 골든벨 개최를 시작으로 도서전시회와 학술정보검색대회, 작가초청강연회, 북 콘서트, 책에 미친 비사야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행사들이 선보였다.

특히 이번에 첫 기획된 '북 콘서트'는 특정 주제에 대한 책 소개와 한 소절을 읽으면서 주제에 대한 노래를 듣는 토크 형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이 밤새워 책을 읽고 휴식 시간에 자발적으로 독서 토론을 벌이는 '책에 미친 비사야'도 지난해에 이어 인기를 끌었다.

계명대 이병로(일본학과 교수) 동산도서관장은 "깊어가는 가을에 독서와 관련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열게 돼 무척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계명대 동산도서관은 1999년 지역사회 개방 이후 매년 2회에 걸쳐 페스티벌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