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 출범 100돌 "새 100년 열어가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주민 꿈 담아 대형 현수막 제작

대구 달성군이 오는 2014년 군 출범 100주년을 앞두고 주민들의 꿈을 적은 천으로 대형 현수막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달성군은 최근 군 청사 외벽에 가로 25m, 세로 12.5m의 '플라워'(Flower)와 '꿈'이라는 단어가 적힌 대형 현수막을 내걸었다. 현수막은 달성군 출범 100주년을 앞두고 군민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대형 현수막을 게시해 '100년 달성 기념사업'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꿈 프로젝트'로 이름 붙인 대형 현수막은 지난 4월부터 각종 행사장과 읍'면사무소 등 지역 곳곳에서 2만 명이 넘는 군민들로부터 각자의 꿈을 적은 천 조각을 받아 '플라워'(Flower)와 '꿈'이라는 단어와 무지개 색으로 디자인했다. 이달 9일 열린 '제14회 달성군민체육대회'에서 처음 공개된 후, 달성군 청사로 옮겨 게시됐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꿈 프로젝트를 통해 군민들이 소망하는 모든 꿈들이 이뤄지기를 바라며, 앞으로 군민과 소통하며 군민과 함께 하는 미래 100년 달성을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달성'김성우기자 swkim@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