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 305개 업소에 옥외가격 표지판 제작 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오는 11월 말까지 음식점, 이·미용업소 등 지역 내 305개 업소에 대해 옥외가격 표지판을 제작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소비자들의 합리적 가격 선택을 돕고, 업소 간 건전한 가격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업소에서 자율적으로 선정한 5개 이상의 대표 품목과 가격, 원산지 등을 업소의 출입문 주변, 창문, 외 벽면 등에 부착·게시해 소비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옥외가격 표시업소에는 쓰레기봉투를 추가로 지원해 깨끗한 업소 만들기에도 동참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업소는 150㎡ 이상의 음식점 161개소 및 66㎡ 이상의 이·미용업소 24개소와 의무 실시업소 외에 자율 실시하는 모범음식점 91개소 및 착한 가격업소 29개소이다.

신기용 경제지원과장은 "업소 입구에 부착되어 있는 가격표를 보고 선택하는 합리적 소비문화를 정착하고, 업소 간의 건전한 가격 경쟁을 통해 착한가게를 발굴·확대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물가 안정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외가격표시제는 2013년 1월부터 일정 규모 이상의 음식점 (150㎡ 이상), 이·미용실(66㎡ 이상)을 대상으로 의무 실시하고, 세탁업, 목욕장업, 체육시설업, 학원·교습소, 숙박업 등은 자율적으로 참여 하도록 유도해 사업성과 등을 분석 후 점진적으로 확대 추진한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