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3 수험생 받고 싶은 선물 '힘내라 잘봐라'…"다~ 사줄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3 수험생 받고 싶은 선물
고3 수험생 받고 싶은 선물 '힘내라 잘봐라'…"다~ 사줄게!" (사진.연합뉴스)

고3 수험생 받고 싶은 선물 '힘내라 잘봐라'…"다~ 사줄게!"

'고3 수험생 받고 싶은 선물'

'고3 수험생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노트북과 명품지갑이 선정됐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2일까지 고3 수험생 550명과 수험생을 둔 학부모 32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3 수험생들의 받고 싶은 선물은 남학생의 경우, 노트북과 태블릿PC가 31%의 응답율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현금 25%, 캐주얼 의류와 신발 19%, 최신형 스마트폰 13%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학생의 경우, 명품 지갑과 가방이 29%의 응답율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피부관리 이용권과 화장품 25%, 캐주얼 의류와 신발 19%, 다이어트 식품 15% 순으로 조사됐다.

반면 부모들이 수험생 자녀에게 사주고 싶은 선물로는 정장과 구두가 34%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책 27%, 가방 14%, 노트북 12%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수험생들은 수능 후 평소보다 3배 정도 더 많은 소비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