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를 수 없는 답 어려워도 너무 어려워~"절대! 고를 수 없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를 수 없는 답 어려워도 너무 어려워~
고를 수 없는 답 어려워도 너무 어려워~"절대! 고를 수 없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고를 수 없는 답 어려워도 너무 어려워~"절대! 고를 수 없어!"

'고를 수 없는 답'

'고를 수 없는 답' 게시물이 눈길을 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고를 수 없는 답'이라는 제목으로 초등학교 시험문제가 공개됐다.

공개된 '고를 수 없는 답'의 문제는 그림 속 '기순'이의 얼굴을 보고 가장 알맞은 설명을 고르는 것이다.

'고를 수 없는 답'의 보기를 살펴보면 '기순이는 몹시 화가 나있다', '기순이의 얼굴이 못생겨보였다', '기순이를 좋아하는 마음이 사라졌다', '기순이는 자랑하듯 얼굴을 내밀었다', '기순이 이마에 생채기가 두드러져 보였다'는 다섯가지 문항이 제시되어 있다.

'고를 수 없는 답'은 모두 다 맞는 말이어서 어떤 것을 답으로 골라야 할지 고민을 하게 한다.

'고를 수 없는 답'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 문제 풀다가 돌아버리겠네", "못생겨보이고 화나 보이고 좋아하는 마음도 없어졌어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