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성군새마을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논공읍 금포리 달성군새마을회관 주차장에서 남‧여 새마을 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성군새마을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논공읍 금포리 달성군새마을회관 주차장에서 남‧여 새마을 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달성군새마을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논공읍 금포리 달성군새마을회관 주차장에서 남‧여 새마을 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은 이틀간 4천 포기의 김장김치를 마련해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등 소외계층 1천여 세대에 전달했다.

김문오 군수는 23일 새마을지도자들과 김장을 함께 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봉사해 주시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으로 전해져 이번 겨울을 훈훈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김정순 달성군새마을부녀회장은 "우리 주위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린 김장김치를 드시고,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새마을운동을 확산시켜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달성군새마을회에서 매년 정기사업으로 추진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경제의 장기 불황으로 인해 소외되어 가는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정 등에 김장김치를 나누어줌으로써 이웃의 어려움을 지역민의 힘으로 해결해 가는 주민 참여형 운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